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 정보

이낙연 테마주 / 이낙연 관련주 최신 정리!! 남선알미늄, 이월드, 서원

by 커져라불어라 2020. 7. 28.

안녕하세요 투자하는 개발자 투개자입니다.


오늘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의원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대선까지 앞으로 2년이란 시간이 남았습니다. (22.03.09) 이를 대비해서 대선 후보 혹은 여론조사에서 강력하게 거론되는 정치거물들의 관련주를 하나하나 파헤쳐보려합니다.


첫번째 후보는 이낙연씨입니다.


이낙연씨 관련주로는 남선알미늄, 이월드, 서원 이렇게 3개종목이있습니다. 사실 이낙연관련주, 이낙연 테마주로만 검색하셔도 몇십개의 종목들이 나옵니다. 하지만 해당 종목들 가운데 사람들이 이낙연 테마주, 관련주로 모두 알고 있을 종목을 추려서 선별했습니다. 먼저 이낙연씨 관련주를 살펴보기전에 이낙연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연씨는 1952년 전라남도 영광에서 타어났고, 현재 더불어민주당 서울 종로구 위원으로 당선했습니다. 저번 선거에서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같은 지역구 출마해 이기면서 민주당의 대선후보로 자리잡았습니다.

학교는 광주 제일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를 졸업했고 2000년도부터 현재까지 모두 당선된 정치 거물입니다. 문제인 정권에 들어서면서 문제인 정보 초대 국무총리였으며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7개원 연속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1.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이 이낙연 테마주로 선정된 이유는 남선알미늄 모회사인 SM그룹의 우오현 회장이 호남출으로 이낙연 후보와의 지역적 연관성이 짙었습니다. 또한 이낙연의원의 동생인 이계연씨가 삼환기업의 대표이사였기 때문에 삼환기업의 모회사가 SM기업이여서 관련 계열사 중의 하나인 남선알미늄이 이낙연 테마주로 엮이게 되었습니다.


남선알미늄의 시가총액은 6,104억원이며, 알루미늄, 자동차, 기타부문으로 사업부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ROE는 8.33%이고, 부채비율은 65%입니다.




2. 이월드

다음은 이월드 입니다. 이월드가 이낙연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는 이월드의 모회사인 이랜드 그룹의 박성수회장과 이낙연 후보와 광주제일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동문으로 이낙연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이월드는 테마파크, 쥬얼리, 시계, 패션잡화로 사업부문이 나누어져 있으며 가장 유명한 것은 이랜드 테마파크가 있습니다. 이랜드의 시가총액은 3,966억원이며 ROE는 4.67%, 부채비율은 24.50%에 달합니다.

테마파크 사업부문은 이미 성숙기로 진입했기 때문에 성장성은 없지만 꾸준하게 사업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3. 서원

마지막으로 서원입니다. 서원이 이낙연 테마주로 언급된 이유는 서원의 최홍건 사외이사가 이낙연 총리와 서울대학교 법학대학 동문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홍건 사외이사는 2000년도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2002년 노무현대통령 후보의 정책특보, 자문정책기획위원의 역할을 맡으며 이낙연 후보와의 인연이 있습니다.

서원은 동합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이며 동가공업체 중 국내 3위를 기록했습니다. 서원의 시가총액은 1,742억원이고 ROE는 3.06% 부채비율은 106%에 달합니다.





이상 이낙연 테마주를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테마주 매매를 하시더라도 해당 기업의 재무재표를 보고 적어도 연간 영업이익이 적자가 아닌 기업을 선택해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