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 정보

이재명 테마주 / 이재명 관련주 최신정리!!! 에이텍, 에이텍티앤, 토탈소프트, 동신건설

by 커져라불어라 2020. 7. 29.

안녕하세요 투자하는 개발자 투개자입니다.


오늘은 정치테마주 2탄!!!! 이재명도지사 테마주입니다.

전편 이낙연 테마주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낙연 테마주/이낙연관련주 최신정리를 클릭해주세요!!!!


2020/07/28 - [테마주정보] - 이낙연 테마주 / 이낙연 관련주 최신 정리!! 남선알미늄, 이월드, 서원


그럼 이재명 테마주 /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재명씨 관련주는 에이텍, 에이텍티앤, 토탈소프트, 동신건설이라는 종목이 있습니다.

이낙연 테마주와 마찬가지로 이재명 테마주로 검색하시면 수많은 종목들이 나오지만 그 중 그나마 재무상태가 안정적이면서 누구나 알고 있는 종목들로 선정했습니다. 관련주식을 알아보기전 이재명씨에 대해 먼저 알아겠습니다.



이재명씨는 민주당으로 안동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 법학대학을 졸업 후 제 28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변호사출신 정치인입니다. 2010년 성남시장으로 당선되어 2018년에는 경기도 도지사로 당선이 되었습니다. 

최근 이재명씨의 재판논란이 뜨거운 이슈였는데요. 이재명 도지사는 친형 강제입원과 관련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1심에서는 무죄 2심에서는 당선무효형인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았었는데 대법원이 무죄를 선고하면서 도지사 자리는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민주당 내에서 이낙연 후보 다음으로 차기 대선후보로 거론되며 여론조사 역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재판도 무죄로 결정이 나면서 과연 이재명씨가 이낙연씨를 누르고 20대 대선 후보로 나올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재명도지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선정한 이재명 관련주는 총 4개의 종목으로 에이텍, 에이텍티앤, 토탈소프트, 동신걸설 입니다.

최근 이재명씨의 무죄가 선고되면서 이재명 관련주식들이 엄청난 상승을 이룬것으로 보입니다!


1.에이텍

에이텍이 이재명 테마로 선정된 이유는 최대주주로 있는 신승영씨가 이재명씨가 성남시장 재직시절 성남창조경영 CEO포럼에서 운영위원장을 맡았을 때 해당 모임에 신승영씨도 함께 있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하는 기업이며 주된 고객은 공공기관입니다. 전체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조달시장에서 20%의 MS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이택의 시가총액은 2,205억이고 ROE는 8.83% 부채비율은 20.83%로 비교적 양호한 기업입니다.






2.에이텍티앤

에이텍티앤 역시 에이택과 마찬가지로 신승영씨가 최대주주로 있어 이재명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에이텍티앤은 에이택의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부문을 인적분할 해서 설립되었으며 교통카드 솔루션 개발, 및 제조, 기타 무선통신장비를 개발,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에이텍티앤의 시가총액은 1,049억원이며 ROE는 5.28% 부채비율은 53%입니다.






3.토탈소프트

토탈소프트가 이재명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는 토탈소프트 대표이사가 이재명지사와 중앙대 동문이기 때문입니다.

토탈소프트는 해운 항만 물류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입니다. 주 사업은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등이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464억원이고 ROE는 25.64% 부채비율은 90%에 달합니다.





4.동신건설

동신건설은 이재명씨의 고향인 안동에 보사를 두고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동신건설은 말 그래도 종합 건설회사이며 토목공사부문이 매출의 80%, 건축공사가 7%, 자체공사가 3%를 이루고 있습니다. 동신건설의 시가총액은 1,067억원이며 ROE는 0.96% 부채비율은 17%에 달합니다 (개인적으로 ROE가 낮은 기업은 아무리 테마주라해도....흠)






이상 이재명 테마주를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테마주 매매를 하시더라도 해당 기업의 재무재표를 보고 적어도 연간 영업이익이 적자가 아닌 기업을 선택해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댓글